靑비서관 5명 교체…법무·중소벤처·농해수·여성가족·균형인사

안진봉 기자 | 기사입력 2019/05/17 [15:00]

靑비서관 5명 교체…법무·중소벤처·농해수·여성가족·균형인사

안진봉 기자 | 입력 : 2019/05/17 [15:00]

 

▲ [자료] 청와대 전경     ©

 

(시사일보=안진봉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법무·중소벤처·농해수·여성가족·균형인사까지 청와대 비서관 5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문 대통령이 법무비서관에 김영식 법무법인 지평변호사(52·사시40), 중소벤처비서관에 석종훈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 실장(57), 농해수비서관에 박영범 지역농업네트워크 협동조합 연합회 회장(54)을 인선했다고 밝혔다.

 

또 여성가족비서관에 홍승아 전 한국여성정책연구원 가족평등사회연구실 실장(58), 균형인사비서관에 권향엽 더불어민주당 여성국 국장(51)을 임명했다고 전했다.

 

고 대변인은 "출범 3년차를 맞아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분들을 인선했다"고 임명 배경을 설명했다.

 

김영식 신임 법무비서관은 송원고, 연세대(행정학 학사)를 나와 서울행정법원 판사, 인천지방법원 부장판사를 역임했다. 석종훈 신임 중소벤처비서관은 대성고, 연세대(경영학 학사) 출신으로 다음 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 나무온 대표이사 등을 지냈다.

 

박영범 신임 농해수비서관은 성수고, 서울대 농업경제학 학사·석사를 거쳐 ()국민농업포럼 이사, 농림축산식품부 농정개혁위원회 위원 등을 지냈다. 홍승아 신임 여성가족비서관은 부산 혜화여고, 연세대 사회학 학사, 이화여대 여성학 석사를 거쳐 연세대 사회복지학 박사를 받았다. 현재 공공일자리 전문위원회 위원이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정책운영위원을 맡고 있다.

 

권향엽 신임 균형인사비서관은 순천여고와 부산외대 정치학 학사, 이화여대 정책학 석사 등을 받았으며 민주정책연구원 민주아카데미실 실장, 민주당 디지털미디어국 국장 등을 지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