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윤문칠 close-up>“남도음식문화 큰 잔치 여수에서”

낭만 여수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

윤문칠 논설주간 | 기사입력 2021/10/12 [12:02]

<윤문칠 close-up>“남도음식문화 큰 잔치 여수에서”

낭만 여수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

윤문칠 논설주간 | 입력 : 2021/10/12 [12:02]

▲ 윤문칠 전)전남도 교육의원     ©

여수세계박람회 개최로 인프라가 구축되어 접근성이 좋아진 해양관광 휴양도시 여수에서 전남도의 대표 축제 중 하나인 제27남도음식문화 큰 잔치가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한차례 연기되었던 이 축제가 낭만 여수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라는 주제로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코로나19의 방역수칙과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을 지키며 22개 시군 대표 음식과 명인의 요리 비법, 화려한 색감의 남도음식 맛을 선보이게 되었다.

 

남도음식 하면 보는 것만으로도 입에 침이 고이고 허기가 느껴진다는 천하일미를 자랑한다. 지역적 특성에 따라 내용과 맛도 다른 남도음식은 다양한 해산물을 이용한 서부권, 굴비와 떡갈비가 대표되는 중부권, 꼬막과 참게매운탕, 재첩국 등이 있는 동부권, 그리고 여수의 10미 음식들을 한 곳에서 선보이며 각종 이벤트와 전시를 진행할 것이다.

 

예로부터 음식 맛이 가장 뛰어난 고장으로 알려져 있는 전라남도의 음식들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큰 잔치가 자연이 유독 아름다운 10, 추수가 끝나 더 넉넉해진 인심과 맑은 공기가 더해져 여행하기 좋은 남도 땅 여수에서 열린다. 마음도 푸근하고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남도음식문화 큰 잔치는 이전과는 다른 형태로 새로운 축제의 면모를 선보이며 코로나 시대에 맞는 남도음식축제로 다가갈 것이다.

 

이번 축제는 백신 접종 완료자(그린 패스 발급자)에 한해 오프라인 행사를 추진하며 온라인과 전시행사로 장터와 연계한 방송 판매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어 비대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축제로 영상을 통한 남도음식의 맛과 우수성을 알리고, 좀 더 차별화되고 연구된 콘텐츠를 활용해 남도음식축제를 국제행사로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로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이번 축제의 장인 여수세계박람회장(전시행사)에서는 축제의 시작을 알리며, 코로나19 극복과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온라인 비대면 전시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 세대를 목표한 흥행을 위해 남도음식 자전 제작 영상관, 명인관 등을 메타버스(가상공간)를 활용해 22시군에서 제작하고 남도농산 특산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남도의 가공식품 및 특산물의 온라인 판매와 남도장터를 연계한 운영으로 기존 관람객 접객 방식을 탈피하고 온라인 프로그램 참여로 여수시 관광자원 및 특산물을 판매할 계획이어서 많은 이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남도음식 큰 잔치는 멋과 맛을 되새기며 남도를 대표하는 남도 추수한마당, 남도 푸드스타일링, 남도음식 뮤직비디오, 랜선 여행, 남도음식 버스킹 공연 등을 선보이고 음식 전시관과 다양한 건강음식을 맛볼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이순신 자당 기거지와 예술랜드, 해상 케이블카, 소호 동동다리 등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며 동네 가게에서 돌산갓김치, 돌게장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친환경 자연 재료로 고유한 맛을 내고 담백한 양념의 맛을 더해 무뎌진 우리 입맛을 일깨울 남도음식으로 맛있는 한 끼를 담아 보면, 생활에 지쳤던 몸과 마음이 회복되는 기분이 들 때가 있다.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열리는 남도음식 큰 잔치행사에 넉넉하고 깊은 음식 맛도 보고 명인 비법도 배우며 체험행사 등을 즐겨보길 권한다.

 

해양관광 휴양도시 여수로 남도의 맛과 멋을 즐기러 오세요!”

 

 

 

  • 도배방지 이미지

pdf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