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강립 식약처장,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 현장 방문

박세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2/25 [12:16]

김강립 식약처장,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 현장 방문

박세태 기자 | 입력 : 2021/02/25 [12:16]

[시사일보=박세태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은 2월 25일 청주시 소규모전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청주시 서원구 소재)를 방문하여 ‘급식 위생·영양관리 지원 사업*’ 현장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어린이집·유치원 등 어린이 급식소와 노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의 위생·영양관리 지원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강립 처장은 대한영양사협회‧지자체 등 사업 담당자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코로나19 상황에서 급식관리지원센터와 지자체가 급식시설의 자체점검을 독려하고 원격지원 등 비대면 방식을 통해 위생‧영양관리를 차질 없이 수행해온 그간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며, “어린이집 등 어린이 급식소뿐만 아니라 노인·장애인 등 사회복지시설도 급식 위생·영양관리 지원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영양사협회와 지자체는 정부와 긴밀히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김강립 처장은 현장 방문 일정을 마치며 “어린이 및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와 어르신들의 급식 위생·영양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달라”면서 ”식약처는 대한영양사협회 등 유관단체,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건강한 급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df지면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