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한국암웨이 ․ 나눔제약과 농식품산업 경쟁력 강화 한다!...

정승초 기자 | 기사입력 2021/01/22 [19:29]

경북도, 한국암웨이 ․ 나눔제약과 농식품산업 경쟁력 강화 한다!...

정승초 기자 | 입력 : 2021/01/22 [19:29]

경상북도-영천시-한국암웨이()-나눔제약() 업무협약 체결 -

 

농산물 활용 건강기능식품 공동연구개발 프로젝트 추진 -

 

 

 

  ©

(시사일보=정승초 기자) 경상북도는 22일 도청 화랑실에서 한국암웨이(), 나눔제약(), 영천시와 건강기능식품 공동 연구개발 및 경북 농식품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최기문 영천시장, 배수정 한국암웨이()대표, 도기식 나눔제약()대표가 참석해 상호협력 의지를 다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참여기관이 협력하여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유통확대, 세계시장 진출 등 지역 농식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이다.

 

도와 협약 당사자들은 업무협약을 통해 식품소재 생산시설 건립을 위한 행정적 지원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 생산 및 유통확대 건강기능식품 공동연구개발을 통한 세계시장 진출 등에 대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한편, 한국암웨이는 매출 1조원대의 다국적기업으로 세계 1위 자체 브랜드 뉴트리라이트(식품), 아티스트리(화장품)를 포함, 가정 세제류, 가전제품 등 1,000여종을 생산·판매중이며 그 중 300종은 국내에서 생산하고 전 세계 58개국에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나눔제약은 한약원료 도소매와 한의약품 제조 전문 기업으로 150억원 규모의 의약품, 한약재 등 약품추출을 위한 시설 건립 예정으로 한방산업 확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배수정 한국암웨이 대표는 전 세계적 감염병 위기에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여 면역력 강화와 더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농산물 판매 저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한국암웨이와 나눔제약에 감사를 표하며, 이번 협약을 통하여 경북도에서 생산된 농산물이 연구개발을 통해 한층 더 우수한 건강기능식품으로 탈바꿈하여 세계시장으로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기업, 대학, 민간단체 등과 연계한 다양한 연구개발이 이루어지도록 아낌없이 지원하여 농산물의 부가가치 제고와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북도/정승초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